아래 글을 읽고 다음의 질문에 답합니다.
- 월급 20% 털어 그로스 해킹 실험해 본 이야기: https://brunch.co.kr/@kimcharley/2
- 월급 20% 털어 그로스 해킹 실험해 본 이야기 2: https://brunch.co.kr/@kimcharley/3
원문에서 마케터는 다음과 같은 가설을 검증하고자 했습니다.
<3D펜 취미 클래스가 있다면, 사람들이 많이 참여할 것이다>
Class World라는 가상의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를 만들어,
1~2주라는 짧은 기간 내에 두 가지 상품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고자 했습니다.
- 3D펜 취미 활동에 대한 온라인 강의
- Class World의 1년 무제한 수강권
또한 다음을 전제로 수요를 파악하고자 했습니다.
- 20-35 남녀가 이 수업에 관심이 있을 것이다.
- 유명 유튜버가 진행하면 관심이 있을 것이다.
-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설문 조사에 참여할 것이다.
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,
- 마케터의 진행 과정을 퍼널에 근거하여 정리해주세요.
- Awareness: 페이스북 광고 노출
- Acquisiton: 랜딩 페이지 이동
- Activation: 설문 조사 이행
- 원문의 가설 <3D펜 취미 클래스가 있다면, 사람들이 많이 참여할 것이다>의 검증 과정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1~2가지 자유롭게 제안해주세요.
- 유튜브 채널에서 광고를 집행한다. 애초에 소재를 유튜브에서 찾았고, 타깃 또한 유튜버의 구독자로부터 도출되었기 때문이다.
- 해당 클래스를 수강하면, 3D펜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할 수도 있다.
<추가 질문>
- 위 실험의 결론에 동의하시나요?
- 동의하지 못한다. 처음부터 타깃 설정이 잘못되었고, 설문 결과가 여성에 몰린 것은 클래스101 실제 유저가 여성이 많기 때문이다.
- 위 실험 방법은 적절했나요? (인터뷰 질문 설계, 광고 타깃 설정 등)
- 돈을 지불할 의향에 대해 질문한 문항이 굉장히 부실하다. 제품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고, 리뷰와 같은 참고 사항도 없다. 또한, 금액 설정 기준 또한 모호하다.
- 3D펜을 활용하는 영상을 보고 싶은 사람과, 3D펜을 직접 이용해 보고 싶은 사람은 다른 범주에 있다. 타깃을 수공예(handmade), 공방 체험 등에 관심 있는 사람으로 설정하면 좋았을 것 같다.
- 3D펜 쇼핑몰에 광고를 띄우면 좋았을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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